친절한 케이블가이 취미생활

국민연금으로 든든한 노후 보장받고 싶은데, 연금 수령액을 높일 방법이 있을까?

 

경제활동이 어려운 노후에도 기본적인 생활 수준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국민연금! 국민연금 수령액이 높아질수록, 든든한 노후 생활을 보장받을 수 있다는 건 모두 알고 있으시죠?

그런데 더 높은 수령액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?

연금 수령액을 높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!

 

TIP 1 : 반납/추납

반납과 추납 국민연금 가입 기간을 추가로 인정받아 연금액을 늘릴 수 있는 제도입니다.

반납과 추납이 무엇인지 알아볼까요?

1) 반납이란 1999년 이전 직장 퇴사 등의 사유로 수령했던 반환일시금을 이자와 함께 반환함으로써 국민연금 가입 기간을 복원(연장)하는 제도입니다. 소득대체율이 높았던 기간을 복원하는 것으로 연금 수령액을 높이는 데 유리한 제도라고 할수 있죠 

 

2) 추납은 소득이 없어 보험료를 내지 못했던 납부 예외·적용제외 기간에 대해 향후 본인이 원할 때 보험료를 내는 제도입니다. 추가로 보험료를 내면 그만큼 가입 기간이 인정되기 때문에 연금 수령액이 늘릴수 있어요. 

 

TIP 2 : 임의계속가입 

연금 수령액을  높이는 방법

임의계속가입! 임의계속가입은 만 60세가 되어 더 이상 의무가입 대상이 아니게 되지만,

만 60세 이후에도 계속해서 국민연금에 가입하는 방법을 말합니다.

납부 기간이 10년 미만으로 연금을 받을 수 없거나, 10년을 채웠더라도 연금수령액을 높이려는 분들이 이용하는 제도 입니다. 

 

TIP 3 : 연기연금

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 연기연금은 노령연금을 받을 자격이 충족된 분 중에서 연금 수급 연기를 희망하는 분의 연금 수급을 연기함으로써 연금액을 늘려드리는 제도인데요.

연기하는 개월마다 연금액이 0.6%씩 늘어납니다. 

 

 

오늘 소개해드린 제도를 활용해서
연금액 늘리고 더욱 든든한
노후를 보장받으세요~~~!

 

 

이 글을 공유합시다

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